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개복숭아 발효액 담기(담는법)•개복숭아 효능
    카테고리 없음 2019. 6. 23. 09:07
     

     

    야생인의 농막주변에 야생 개복숭아나무가 몇그루 있습니다.
    개복숭아가 기관지와 폐건강에 특히 좋다고 하니
     아직도 담배를 끊지 못하고 피워대는 야생인은 폐건강을 위하여 이번에는 개복숭아 발효액을 담아봅니다.
    (으이구! 인간아 ! 건강 생각한다면 담배부터 끊어야지... ㅠ)

     
    #개복숭아 발효액 담는 법
    ○ 먼저 개복숭아 발효액 담으려면 당연히 개복숭아가 있어야겠지요.
    그래서 땄습니다. 그런데 이것 따는것 쉬운 일 아닙디다.  따기좋으라고 나무가 평지 낮은곳에 있는게 아니라 70~80도 경사진  절벽에 나있는 나무꼭대기 높은 곳에 달려 있어서 자칫 잘못하면 떨어져 뒹굴어  나자빠집니다. 개복숭아 따다 골로 갈수도 있을 것 같아서 조심조심하다보니 시간도 많이 걸립니다. 장대같은 걸로 두드려 딸수도 있지만 그럴경우 복숭아열매가 깨지거나 상처를 입어 볼품이 없기에 일일이 손으로 따려니  더 그렇지요.

    또 나뭇잎에 무시무시하게 생긴 송충이 쐐기등 벌레들이 숨어  있다가 얼굴이나 팔등 노출된 피부에 스치기만해도 부어오르고 따끔거리고 가렵습니다.
    야생 복숭아 사드시는 분들 절대 비싸다고 토달 일이 아닌것 같습니다.
    다만  개복숭아가 인기를 끌다보니  사람들이 인위적으로 재배한 것을 야생이라 구라치고 파는 넘들이 있다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암튼 개복숭아 따왔으니 이물질과 잔털이 없도록 물에 깨끗하게 세척합니다. 개복숭아 표면에는  짧은 잔털이 많아서 피부에 닿으면 껄끄럽고 가렵습니다.
     딸때 장갑끼고  세척할때도 고무장갑끼고 작업하는게 좋겠습니다. 장갑끼는것 싫으면 관두시고...ㅎ
    세척한 넘들은 바구니에 담아 물기를 싹 빼줍니다.

    ○설탕도 미리 사다 준비해두었습니다.
     


     
    ○첫번째 담는방법으로는  물기뺀 개복숭아를 항아리나 유리병바닥에 깔고 설탕을 뿌리고 다시 개복숭아를 깔고 설탕을 뿌리고..... 시루떡 앉치듯 켜켜이 채워 나갑니다.

    ○맨 위에는 개복숭아가 보이지 않도록 설탕을 2~3센치 덮어 줍니다. 복숭아와 공기가 맞닿는 부분이 변질되지 않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설탕의 양은 개복숭아 분량과 1:1 로 하는 것을 기준으로 하되  복숭아 양이 적어 단시일에 소모가능할 경우에는 개복숭아분량의 70~80%정도의 설탕이라도 크게 문제는 없습니다. 다만 설탕이 너무 적게 들어가면 시어지거나 부패할 우려가 있으니 숙성과정에 자주 살펴서 이상유무를 확인해야 할 것입니다.
    또 숙성과정에 설탕이 아래쪽으로 가라앉기 때문에 바닥쪽보다는 윗쪽에 설탕을 많이 뿌려주어야 할 것입니다.

    ○ 두번째로는 개복숭아와 설탕을 미리 버무려 담는 방법입니다. 큰 혼합용기에 개복숭아와 동량의 설탕을 붓고 잘 버무린다음 항아리나 유리병에 옮겨 담아 숙성시키는 겁니다.
    물기없는 복숭아는 설탕과 잘 버무려지지 않으므로 이 때는 복숭아에 물기가 묻어있는 상태에서 버무려야 할 것입니다.
    이 방법은 소량일 경우에는 간편할수도 있으나 양이 좀 많을때는 별도의 혼합용기를 준비해야하고 유실낭비되는 설탕이 많고 혼합용기를 세척해야하는등 일처리에 번거로움이 많기에
    번거로운거 싫어하는 야생인은 첫번째  방법을 선택해서 #개복숭아 발효액 담기를 완성했습니다.

    ○ 이렇게 완성한 #개복숭아 발효액을 어둡고 시원한 장소에 보관하고 3개월정도후에 건더기는 건져내고 액을 3개월정도 더 숙성시켜 (6개월 숙성시키면 더 좋겠죠) 음용합니다.
    이때  설탕이 바닥에 뭉치지 않도록 가끔 저어주고
    숙성과정에 발생하는 가스로 인해 유리병이 파열되는 일이 없도록  뚜껑을 약간 열어두던가 수시 배출을 시켜줄 필요가 있습니다.

    # 개복숭아 효능
    이쯤에서 개복숭아 효능 알아 보아야겠지요?

    ○ 폐와 기관지건강에 좋답니다.

    복숭아의 가장 대표적인 효능이라고 한다면 개복숭아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B17인 아미그달린이라는 성분이 기관지를 튼튼하게 하고 기관지 내 염증을 배출하여 기관지염이나 가래, 잦은 기침의 증상을 완화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 혈액순환에 좋답니다.
    개복숭아에 함유된 여러 비타민과 칼륨 등의 미네랄 성분들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관 내 나트륨 성분을 배출시켜 혈액순환 작용이 개선되어 동맥경화나 심근경색, 고혈압 등의 각종 혈관계 질환들을 예방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변비개선에 도움을 준답니다.
    개복숭아에 풍부한 펙틴이라는 식이섬유가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하여 숙변을 제거하고 변비증상을 개선하는데도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펙틴 성분은 장내 유해물질을 흡착하여 배출시켜주기 때문에 각종 장질환들을 예방하는 효과도 크다고 하네요.


    ○ 피부미용에 좋답니다.
    개복숭아에는 뛰어난 항산화물질인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하여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피부의 잡티를 제거하는 작용으로 건강한 피부관리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풍부한 펙틴과 수분이 피부를 촉촉하게 하는 보습작용에도 이로운 작용을 한다고 하네요.

    ○야생인의 세상사는 이야기를 방문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서도 개복숭아로 건강찾고 행복하시기 바랍니다~~~

    *산에 다닐때는 이런 독사에도 물릴 위험이 있으니 각별히 조심하셔야 합니다.<= 클맄

     

     

Designed by Tistory.